보험 어떤 보험부터 들어야 할까? 보험비교 추천

Posted by 미스터김 세상리뷰
2015. 4. 10. 16:00 부자되는 이야기/인슈런스 이야기

 

보험 어떤보험부터 들어야 할까? 보험비교 추천

 

보험의 종류는 생각보다 정말 많은데요

나에게 맞는 보험,나에게 필요한보험  도대체 어떤 보험부터 들어야 할까?

보험 종류가 워낙 많아 보험 하나 드는데 많은고민이 많아 질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그렇다고 아무 보험이나 막 들 수는 없는 실정이고

보험사로부터 보상을 받을려고 하면 나에게는 해당되지 않아 후회하기 쉽상이고...

해약하자니 그동안 넣었던 보험금이 너무가 아깝워서 해약하기도 그렇고,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 이미 생활 깊숙이 자리잡은 보험을 드는데도 고민이 많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보험  어떤 부험부터 들어야 하는지 궁금증을 해소 하고자 합니다.

 

보험 무엇부터 들어야 하지?

 

의료실비보험

 

 

 

 

 

 

  보험은 제일먼저 자신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보험이 최우선 적으로 되어야 합니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누구나 격을 수 있는 가장 큰 위험은 사고, 질병 입니다.

 

설령 나에게 큰사고, 큰질병 아닐러니한 생각은 금물입니다.

사고와 질병은 예고 없이 한 순간에 찾아오기 때문에 쉽게 생각 해서는 안될 일이죠.

이러한 사고나 질병이 오면,,,

생각지도 못한 병원비와 치료비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하게되고 신을을 쓰게 됩니다. 

치료비 걱정, 건강 나바져 스트레스, 거기다가  경제적인 활동까지 중단이 되다보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게 되죠.

 

제일먼제 해결해야 될 부분이 가장 걱정이 되는 치료비 입니다. 

치료비 때문에 질병을 치료하지 못하는 사람들 생각보다 상당히 많은데요.

이러한 부분을 피해가기 위해서 필요한 보험이 의료실비 보험(실손형 의료보험)입니다.

 

의료실비 보험은... 질병으로부터 사고로부터 치료후에 선부담, 후보장 해주는 보험인데요

치료후에 1만원 이상 병원비가 나오게 되면 80%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예를들어 병원비가 10만원 나왔다면 8만원을 보험사로부터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 2015년 4월 이전 까지는 90%보장 이었는데 안타갑게도 4월부터는 80%보장으로 내려간 상태 입니다.

하지만...건강보험에서 해결해주지 못한 부분을 의료실비보험으로 부터 많은 해결이 되다보니

우리나라 50~70% 이상 현제 가입을 한 상태이며 계속 늘어나고 있는추세이고

머지않아 필수 의료보험 아니 필수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될 인기가 상당합니다.

 

 

질병보험

 

 

 

 

 

 

그리고 단점을 얘기 하자면 의료 실비보험은...

거액의 치료비가 소요되는 암같은 큰 질병에는 충분한 금액을 보상 받기에는 턱없이 부족한게 사실이죠.

이에 대비하는 상품이 바로 질병보험 입니다.

이 치명적 질병 보험은 암, 치매, 뇌졸중 등 위험하고 큰  중병에 걸리면,,,

가입시에 계약했던 모든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특약 가입시에 따라서 수술비, 입원비 등도 보장 받을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보험은 실손형 보험으로 부터 보장받지 못하는 치료비를 보장받으면서,

경제활동 중단에 따른 생활고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험

 

 

 

 

 

 

자녀를 위해서는 반드시 있어야 되는 어린이 보험인데요

성인이 가입하는 실손형 의료보험과 CI보험이 결합된 형태의 보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녀가 어릴때는 여러 가지로 병원신세를 많이 질 수 있기 때문에 자녀가 있는 부모라면 가지고 있어야 할 부분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실손형 의료보험, 상해보험, 어린이보험, CI보험등을 묶어서 통합보험이 있어서

가족이 따로따로 가입하는것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모든 가족이 보장받기 위해서는

이러한 보험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부분입니다.

 

 

 

연금보험

 

 

 

 

 

 

우리나라도 고령화 사회에 진입함에 있어서 연금보험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 건 부인할 수 없인 사실입니다.

자식을 키우면서 나이가 들고 회사를 퇴직하게 되는데...

노후생활을 부끄럽지 않게 할려면 모아둔 돈이 있어야 자식들에게도 손 벌리지 않고 떳떳하게

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이런 부분을 생각해보면 노후에 대한 생각을 안할 수 는 없는 노릇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입을 고려해야 할 보험은 사망에 대비한 보험인데요

자신이 사망하면 가족들에게 보험금이 지급되는 이 보험은  남은 가족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보험인데요

한 집안의 가장 이라면 이러한 부분도 생각을 해봐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보험은 사망한 후보다 생존시 닥칠 수 있는 여러 위험에 대비 하는게 우선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치료비 보장 보험이 제일 먼저이고 제일 마지막에 종신보험에 가입가입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모든 보험에는 필수적으로 사망 보장이 필수 조건이기 때문에... 어떤 보험이든 보장 받을 수 있는데요 

단지~~ 사망 시

보장이 적고 종신보험은 사망보장이 크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보험에 가입할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진정 필요한 보험이 무엇인지 따져본뒤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은 월급 10% 소멸형으로 추천

 

보험료 지출은 어느정도가 적당할까?

보험에 너무 많이 투자를 하게되면 큰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물론,,,

연금보험이나 저축성 보험은 필요에 따라서 많이 할 수도 있고 적게 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은 중간에 해지를 한다거나 밀리게 되면  손해를 많이 보기 때문에...

자신이 후회하지 않을 정도까지가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좋은방법은,,,

종신보험을 제외한 일반 보험들은 사망보험금을 최소화 시키는게 좋은방법 입니다. 

그리고 보험은 일부를 돌려받는 환급형 보험 보다는  소멸형 보험으로 가입을 해야 경제적 부담이 적습니다.

 

 

보험에 가입할때는,,,

 

가능하면 질병 발생 확률이 높고 의료비 부담이 증가하는 노년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보험료를 납입해야하는 기간을 줄이면 경제적인 부분이 커지는 반면에  

납부 해야 할 기간이 짧아져 좋을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납입기간을 길게하면

경제적 부담은 적을 수 있지만 오랫동안 보험료를 내야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자신의 생활고에 맞춰서 신중히 생각하고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보험을 들때 많이 도움을 받았던 곳이기도 한데요

보험도 각 보험사마다 그 내용에 따른 보상이나 보험료가 차이가 나기 마련이고

특정 보험회사를 통하여 가입하는경우 자사의 상품만을 권유 하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자신의 생활고에 맞춰서 여러 상품을 비교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여러 보험사 상품을 통해서 객관적으로 비교분석이 가능한 보험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비교해 본다면

자신의 연령대와 생활고에 맞춰서 비교할 수 있는 상품을 고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험료 역시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떤 보험부터 들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보험 리모델링이 필요한데 어찌 해야 될지 고민이라면...

보험비교 사이트를  통해 무료설계와 무료상담이 진행되고 있으니 적극 추천드립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의료실비보험, 연금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종신보험 등 상품별 맞춤도 가능하며보험사별로  비교견적 무료로 진행

 

위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마일리지를 제공 받기로 하고 포스팅 되있습니다.